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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행성 도박단 금융 업자들을 구별할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하다.
작년 여름 성인 2,400명을 상대로 실시한 전국민 금융이해력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민국을 대표하는
거의 모든 언론매체 사이트 상에서 사기꾼들의 광고 배너가 버젓히 노출되고 있는 현실이었다.날조해낼수 있다.
상식에 반하는 과대 광고를 들이대는 심리의 배후에는,
어쩌다 발생한 대박 사례를 미끼 삼아 한탕 하려는 속셈이 다분히 스며들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따라서, 수익률이 연간 240% (월간 20%, 하루 1%) 를 넘는 경우는 일단 꼼꼼히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사실, 위 수치도 장기적으로 보면 엄청나게 훌륭한 수준이긴 하나,
수수료가 적고 안전장치가 비교적 확실하게 마련되어 있는 FX마진거래나 바이너리 옵션이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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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 금융문맹 젊은이들이나 중장년층 정보 취약자들은 피해가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다.
대중들의 관심으로 성장한 언론매체들이,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위와 같은 쓰레기 광고들로 개미들의 피해를 조장하면서까지
외국에서 막 건너온 당시의 나는 경탄?을 금치 못해던 것이다.
위와 같은 낚시성 기사로 광고를 해대는 사기 업체들은 가짜 홈페이지를 대량으로 만든 후,
언론사나 커뮤니티 사이트에 뿌리고 광고계약 기간이 끝나면 철수하는 수법을 쓰고 있기에,
우리 주변에서 좀 배웠다 하는 사람들은 기업 경영이 어쩌고,
원자재 시장이 어쩌고 하며 주식이나 선물거래 상품에 쉽게 발을 붙이곤 하는데,
(자세한 이유는 다음 기회에 다시 언급하겠지만,
공매도를 조건 없이 자유롭게 칠 수 없다는 것이 말이나 되는가? )
국내 선물거래 또한 마찬가지다. ‘마진콜’ 시스템 하나만 놓고 봐도,
참으로 개미들에개 불리한 구조로 짜여있다.
고객의 손실이 증권사 (금융투자회사) 가 사전에 정해 놓은 비율
(증거금 유지율) 까지 늘어날 경우, 우리는 ‘마진콜’이라는 불평등 조약 하에,